Skip to content

김수영부동산

전화 : 206-999-7989, 한국전화 : 070-7796-9055, 070-7796-9483; 이메일 : sykbellevue@gmail.com

파랑새의 추억 3

2015.05.29 03:51

관리자 조회 수:150

독자이신 할아버지, 그리고 아버지는 장남이시다. 군인이셨던 아버님은 전방에서 근무를 하셨기 때문에 자주 이사를 하여야 되었다. 나만 하여도 미국에서의 전학기록까지 합하면 아마도 열 손가락이 꼽힐 것이다. 친구들을 사귀어 가려 할 만하면 학교를 옮기게 되거나 다른 상급학교로 옮기게 되었었다. 급기야는 엄마와 아이들은 서울에서 살고 아버지와 함께 살게 될 때 까지는 어머니 홀로 동생들과  고생을 많이 하셨다. 그 중 나는 방학에만 내려가던 할아버지댁으로 가게 되며 전학을 하게 되었다. 나의 불우한 유년시절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조부댁에서는 귀하디 귀한 손녀로 모든 관심과 귀여움을 받으며 자라면서도 시골 학교생활과 동네아이들의 괴롭힘은 이루 말 할 수가 없었다.  서울내기라는 이유로 왕따를 당하였다. 이상하고 신기한 아이처럼 쳐다 보았다. 서울아이는 처음 본 아이들처럼 외계인 처럼  보는 것 이었다.

가끔 남자아이들은 돌을 던지기도 하였다. 그래도 조부댁 동네에 사는 아이들은 나를 가끔은 놀아주고 괴롭히지는 않았다. 바로 5리정도 멀리 있는 동네에 살며 같은반에 다니던 윤희는 나만 보면 때렸다. 나보다 한뼘이나 더 큰 이 시골아이는 이유도 없이 때렸다. 항상 코를 흘리고 공부도 정말 못 하는 아이였다. 윤희는 급기야는 머리를 잡고 흔들기도 하고 발로 차고 넘겨트리고 몸에 상처가 나도록 때렸다.  끝이 없이 때렸다.  누구에게도 일르면 죽여 버리겠다고 하였다.나는 학교 가기가 무서웠다.

선생님들에게 귀염을 받던 내가 무척이도 미웠나보다. 서울말을 하는 E 대를 나온 기계체조 선생님은 특별히 나에게 관심을 보여 주었다. 담임선생님도 나를 귀여워 하였다. 시골의 남자 아이들도, 교육감의 쌍둥이 아들들도 나를 좋아 하였다.  이야기 대회에서 상을 받고 기계체조 대회에 나가던 나는 시골학교 전체에서 많은 관심을 받게 된 것은 그리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결석을 한번도 하지 않고 지각도 하지 않는 학생이었다.수평대에서 떨어져서 팔이 부러지기도 했고, 학교 운동장의 벚꽃나무위에서 기계체조 연습(?)을 하다가 떨어지기도 하여서 할아버지는 시골 의사에게 나의 부러지고 상처난 팔에 정말 보기만해도 끔직하게 카다란 침을 맞게 하셨다. 일년에 한번씩은 이 침의사를 만나게 되었던 것 같다  나는 3년을 시골에서 학교를 다니다 다시 부모님과 함께 살게 되었는데 시골에서 학교를 다니는 동안 거의 한달에 한번씩 정도 윤희에게 상상을 하지 못 할 정도로 심하게 맞고 집으로 와서는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빨리 엄마네 집으로 보내 달라고 조르곤 하였다. 책가방에 옷가지 몇 벌을 넣어 금방이라도 떠날 것처럼 서울쪽 하늘을 바라보며 울고 있으면 할머니는 곧 가게 될 것이라고 달래어 주셨다.


내가 서울로 다시 올라 올 즈음해서 윤희는 이상한 병을 앓다가 이세상을 떠났다. 지금도 그아이는 왜 나를 그렇게 미워하고 괴롭혔는지 그 이유를 알 수가 없다.

아이들의 때리는 수준이 아니라 아이라고는 상상이 되지 않을 정도로 난폭하고 잔인하였다.  그 아이는 정말 빨리 가길 잘한 것 같다.  지금도 그 이름이 떠오르면 가슴이 서늘하여 온다.

뒤돌아 보면 나의 삶에는 이유없이 미워하며 시기하는 사람들이 주위에 있게된다. 나는 미국에 와서도 이미 이세상에 없는 윤희 같은 사람들을 수없이 만나게 된다.

©김수영 부동산/Helix Real Estate; Address : 123-112th Ave NE Suite 542 Bellevue, WA 98004; Phone : 206-999-7989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Sketchbook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